7 |
블랙박스
|
음성 녹음이 안됩니다.
|
음성녹음 미지원 모델 | 사용하시는 제품이 음성녹음이 지원되는 모델인지 여부를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. | 음성녹음 지원 모델 | 음성녹음이 지원되는 제품이지만 PC뷰어 등으로 설정을 변경하여 녹음이 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는 경우 PC뷰어 또는 제품의 버튼 동작을 이용하여 음성녹음이 가능하도록 변경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 |
|
6 |
블랙박스
|
알림음, 음성안내가 나오지 않습니다.
|
음성안내 미지원 모델 | 음성안내 지원이 되지 제품의 경우 비프(알림)음 또는 동작LED로 음성안내를 대신합니다. | 음성안내 지원 모델 | 음량조절 버튼(▼)이 눌려 소리가 나지 않게 또는 작게 적용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음량조절 버튼(▲) 으로 음량을 크게 조절해보시기 바랍니다. | 공통 | 제품 외부에 직접적인 충격으로 제품에 내장되어 있는 스피커가 손상된 경우 홈페이지 Q&A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후 A/S 접수하시기 바랍니다. |
|
5 |
블랙박스
|
업데이트 진행이 안되고 녹화를 시작합니다.
|
메모리카드 안에 펌웨어 파일 없을 시 | 전원 연결 시 메모리카드 안에 펌웨어 파일이 없다면 업데이트 진행이 아닌 부팅 후 녹화가 시작되는 것이 정상입니다.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은 PC를 통해 다운로드 후 메모리카드에 저장한 다음 블랙박스 기기에서 작동을 시켜주셔야 업데이트 진행이 가능합니다. | 메모리카드 안에 펌웨어 파일 있을 시 |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이 메모리카드 안에 압축된 형식의 파일로 들어있 는것은 아닌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 압축된 형식의 파일은 업데이트 파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. |
|
4 |
블랙박스
|
녹화된 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.
|
PC에서 확인 시 | 동영상을 재생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PC사양이 메누얼에 기재되어 있는 권장사양을 총족하는지 확인해주시고 권장사양에 맞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홈페이지 Q&A 를 통해 문의주시거나,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 | 기타 | PC 이외의 매개체를 통해 확인하시는 경우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 Q&A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. |
|
3 |
블랙박스
|
외부모니터로 영상이 출력되지 않습니다. (V-OUT 기능)
|
미연결 시 | A/V 출력 케이블을 본체에 연결해주셔야 외부 모니터로의 영상 출력이 가능합니다. | A/V 케이블 연결 시 | A/V 출력 케이블이 본체의 A/V 단자에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분리한 다음 재연결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. * 당사에서 구입하시거나 제공된 전용 A/V 케이블이 아닌 경우 핀배열이 맞지 않아 영상이 출력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어 핀배열이 맞는 케이블을 사용바랍니다. (핀배열 안내는 CF-100 제품의 경우 제품 메뉴얼 P.12 에 표기되어 있습니다.) ** CW-100 뾰족한 부분부터 전원- X - 영상 - 그라운드 | 외부모니터 또는 네비게이션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일부 외부모니터 또는 네비게이션의 경우 외부입력 기능으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|
|
2 |
블랙박스
|
전원은 들어오는데 녹화가 안됩니다.
|
메모리카드를 연결하지 않은 상태 | 부저음이나 LED 표시등 또는 음성안내를 확인하시고 전원을 분리한 다음 메모리카드를 넣고 전원을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. | 메모리카드를 연결한 상태 | 녹화 및 저장이 되지 않는 경우는 메모리카드가 올바르게 삽입되지 않았거나, 대부분 메모리카드의 문제로 인해 발생됩니다. 메모리카드를 PC에 연결하여 메모리카드의 상태를 확인해주시고, 메모리카드 오류로 확인 될 경우 정밀 포맷을 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 * 메모리카드를 포맷하는 경우 포맷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포맷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었는지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 | 녹화 파일을 찾을수 없는 상태 | PC뷰어를 통해 영상파일을 확인하는 것이 아닌 메모리카드 각 폴더안의 영상파일을 개별적으로 검색할때 파일을 찾을 수 없다면 이전 폴더의 저장공간이 남아 해당 시각이나 이후에 생성된 폴더가 아닌 이전 시간에 생성된 폴더에 저장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며, PC뷰어를 통해 확인하시면 보다 쉽게 원하는 시간대의 영상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|
|
1 |
블랙박스
|
재부팅 증상이 반복됩니다.
|
전원 시거잭 사용 시 | 시거잭이 차량의 소켓에 깊숙이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블랙박스로 공급되는 전원이 불안정하여 재부팅 증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. > 시거잭을 소켓에 힘있게 눌러 밀착시켜주세요. | 상시 전원 장치 사용 시 | 상시 전원 장치를 통해 연결된 경우 상시 전원 장치에 연결된 다른 차량용 기기가 많아 전압이 불안정하여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. > 차량에 연결된 일부 차량용 기기를 분리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 | 공통 | 전압이 차량에서 저전압으로 출력되는 경우 최저 동작전압으로 불안정하게 제품에 전압이 입력될 수 있으며 이때 재부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 차량의 출력 전압을 확인할 수 있는 업체를 통해 차량에서 출력되는 전압을 정확히 체크하여 차량 배터리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. (소지하신 차량의 운행시간 또는 주차시간이 각각 다르며 환경에 따라 차량의 상태가 다를 수 있으므로 차량의 배터리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) | 기타 | 블랙박스는 메모리카드를 인식한 후 동작되는 제품으로 메모리카드의 오류 발생 시 본체와의 연결이 원활하지 못해 재부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메모리카드 문제로 의심되는 경우 전원 연결을 분리 한 후 메모리카드를 PC에 연결하여 메모리카드를 |
|